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생생포토뉴스] 2017 한국와인 품질평가회 현장

  • 기자명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 승인 : 2017.10.19 07:04
  • 수정 : 2018.03.27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2017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서는 한국와인 품질평가회를 통해 최고의 한국와인을 가리는 '2017 한국와인 광명마루상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 약 200종의 와인이 출품하였고, 화이트, 로제, 드라이레드, 스위트레드, 아이스, 브랜디 부문을 시상한다.
▲ 광명동굴 에코에듀센터 멀티룸에서 진행중이다. <사진=소믈리에타임즈DB>

전문가그룹 25명과 일반인그룹 25명으로 나뉘어 평가하는 '한국와인 품질평가회'는 오늘(17일) 에코에듀센터 멀티룸에서 심사를 진행중이며, 색, 향기, 맛, 뒷맛(여운), 상품성을 평가한다. 

▲ 품평에 앞서 최정욱 광명동굴 와인연구소장 최정욱 소믈리에가 대회를 설명하고 있다.
▲ 한국와인 품질평가회를 설명 중인 광명동굴 와인연구소장 최정욱 소믈리에 모습
▲ 한국와인 품질평가회 참석 소감을 밝히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 협회장 모습
▲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품평회는 많은 와인을 평가하는 만큼 분주한 모습이다.
▲ 한국국제소믈리에 고재윤 협회장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국와인 품평을 진행중이다.
▲ 색 부터 향기, 맛, 뒷맛(여운), 상품성 그리고 한줄 평가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품평을 진행중이다.
▲ 한국와인 품질평가회는 10월 17일 1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품평을 하고 있는 김하늘 소믈리에 모습

한국와인 품질평가회를 통해 선정된 '한국와인 광명마루상 경연대회'의 시상식은 22일 일요일 오후 12시 30분에 '광명동굴 한국와인 페스티벌' 빛의 광장 메인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은 부문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마루상), 광명시장상(금상), 국제소믈리에협회장상(은상), 한국와인생산협회장상(동상)을 수여한다.

시상와인은 상패 및 수상스티커를 전달받으며, 1년간 와인동굴 패널에 전시된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