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치매안심센터 시행 앞두고 유관기관과 간담회 열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0.25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치매관리센터는 올해 12월 시행을 앞두고 있는 치매안심센터와 관련해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과 24일 광명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치매안심센터는 국가치매사업의 일환으로, 치매 예방, 조기진단, 보건·복지 자원 연계 등 유기적인 치매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치매 중증화 억제 및 사회적 비용 경감, 궁긍적으로는 치매환자와 가족, 일반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올해 12월 시행을 앞두고 있는 치매안심센터와 관련해 광명시 보건소가 24일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치매안심센터의 전국적 시행에 앞서 유관기관의 의견을 듣고 치매환자의 조기발견과 다각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일대일 사례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광명시 치매관리센터는 이날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치매안심센터 운영, 치매환자를 위한 쉼터, 가족 카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안심센터 쉼터 이용 어르신들의 필요에 맞게 지역사회 장기요양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는 체계적인 서비스 연계체계를 구축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방문요양서비스 관계자는 “광명시 치매관리센터와 유관기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모든 치매어르신이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고, 가족의 부양에 대한 부담감도 감소시키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건강생활과 생명존중팀 02-2680-55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