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 광명시에서 성황리 개최

10월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노인 3천여 명 참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0.26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린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

광명시는 지난 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노인들의 사회활동 내용을 홍보하고 일자리도 알선하는 '2017 경기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를 개최했다.

‘다시뛰는 시니어, 함께하는 경기도’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노인 관련 사업 관계자와 노인 등 3천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으며,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노인들의 상호교류와 화합, 사기 진작의 자리가 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행사는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금빛합창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경기도노인일자리사업단 9988톡톡쇼우주팀의 축하공연과 댄스공연 등이 진행되고, 실버카페 사업을 홍보하는 바리스타 경연대회가 열렸다.

부대행사로는 건강예방관리, 노후정보상담, 전통놀이, 발마사지, 추억의 교복체험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일반시민들도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 취업상담 부스를 통해 일자리를 찾는 노인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구직상담에서부터 이력서 작성, 사진촬영, 메이크업까지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와 민간기업 채용 면접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광명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고령인구가 급증하면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광명시도 노인일자리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노인팀 02-2680-22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