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7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수상

올해의 주민공감 지자체 부문에서 지역특산물 활성화 기여로 수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0.29 12: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동굴을 통한 도농 상생협력으로 지역특산물 활성화에 큰 기여

광명시가 10월27일 서울 중구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7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의 주민공감 지자체부문에서 지역특산물 활성화 지자체 대상을 수상했다.

광명시는 27일 서울 중구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7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주민공감 지자체부문에서 광명동굴을 통한 도농 상생협력으로 지역특산물 활성화 지자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언론인협회와 (사)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7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은 공감경영 CEO와 소비자공감 브랜드, 국민공감 공공기관, 주민공감 지자체 부문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을 진심으로 섬기고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 행복에 초석이 되는 진정한 리더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특산물 활성화 지자체 대상에 선정된 광명시장은 뚝심의 아이콘으로 불릴 만큼 끈기와 집념으로 40년간 어둠에 묻혀 있던 광명동굴을 개발하면서 관광의 불모지였던 광명시를 연간 200만 명이 찾는 관광지로 변모시켰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관광지 100선에 오른 광명동굴을 통해 전국 41개 자치단체와 상생협약을 맺고, 58개 와이너리에서 생산되는 국산와인 175종을 광명동굴 안에서 판매해 2015년부터 현재까지 22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광명시는 와인 관련 산업 육성과 국산와인 대중화 및 세계화를 위해 매년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공존과 상생, 동반성장을 위한 팔도 농특산물 상생장터를 운영해 지역 생산농가 소득에 도움을 주는 등 지역특산물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광명시장은 “무에서 유를 창조한 광명동굴의 기적에 이어 도농 상생으로 다시 한 번 기적을 만들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고 있다”며, “광명동굴이 백년, 천년이 지나도 모든 국민과 전 세계의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글로벌관광과 한국와인팀 02-2680-07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