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립 광명푸드뱅크·마켓 ‘행복바구니’, 제4회 기부의 날 행사 개최

기부식품제공 활성화 유공 표창, 축하공연 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0.31 11:23
  • 수정 : 2017.10.31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농협, ㈜다이소아성산업, 김순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명지구협의회장 식품 기부

10월27일 광명1동 파란마음어린이 공원에서 광명시립 광명푸드뱅크.마켓 '행복바구니' 기부의 날 행사가 개최됐다

광명시는 10월27일 이춘표 광명부시장, 시의원, 광명적십자 회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1동 파란마음어린이 공원에서 제4회 기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축하공연,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됐으며, 여러 기관‧단체의 기부식품 전달식이 열려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날 광명농협(조합장 이병익)에서 기부한 쌀 10kg 200포는 광명푸드마켓을 통해 이용자에게 지원될 예정이며, ㈜다이소아성산업에서 제공한 생활용품 200박스(700만원 상당)와 김순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명지부협의회장이 기부한 100만원 상당의 라면은 행사에 참석한 푸드마켓 이용자들에게 전달됐다.

이병익 광명농협 조합장은 “기부의 날 행사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고 보람을 느끼며, 이웃들을 향해 따뜻한 손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이춘표 부시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잊지 않고, 도움을 준 기부처와 관계자들에게 특별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도움이 필요한 많은 광명시민들에게 혜택에 돌아가도록 행복바구니 등 복지사업을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3년부터 시립 광명푸드뱅크·마켓 ‘행복바구니’사업을 본격 적으로 시행해 지금까지 지원받은 55억 8천여만 원 상당의 식품을 연간 취약계층 시민 24만 2천여 명에게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복지정책과 복지자원관리팀 02-2680-227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