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7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 포럼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1.01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31일 더불어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열린 '광명시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포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명시는 10월31일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4층 너른교실에서 ‘2017 광명시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공동체와 주민자치, 사회적 경제조직 등을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주체의 역할을 정립하고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불어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포럼은 발제자 3명의 주제발표와 전문가 5명의 토론, 청중들이 참여하는 플로워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발제자로는 이혜경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장과 김익찬 광명시의장, 주영덕 경기도협동조합협의회 운영위원장이 나섰으며, 이들은 각각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자치 위원회와 협력 방안(이혜경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장) ▲마을공동체활성화를 위한 행정의 역할(김익찬 광명시의회 의장)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협력방안(주영덕 경기도협동조합협의회 운영위원장)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발표가 끝난 후 진행된 공개토론회는 허기용 푸른광명 21 사무처장이 맡았다.

마지막 플로워 토론에서는 ‘인천광역시에서 행정조직을 지역공동체과로 만든 사례’와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의 연대 방안’등 다양한 질의와 응답이 쏟아졌다.

시 관계자는 “오늘 나온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해 주민 생활과 더 밀접하고 다양한 공동체가 많이 생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창출과 사회적기업팀 02-2680-074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