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복지 핵심리더 아카데미 교육 마쳐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43명 대상 7월부터 총 8회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1.02 11:30
  • 수정 : 2017.11.02 1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특강과 현장체험으로 복지 핵심리더 양성

광명시가 7월부터 8회에 걸쳐 운영한 복지 핵심리더 아카데미 교육이 10월31일 마무리됐다.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등 43명이 참여했다

 

광명시는 10월31일 오후 광명학습지원센터 누리보듬실에서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복지 핵심리더 아카데미 교육 종강식을 개최했다.

제1기 광명복지 핵심리더 아카데미 교육은 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과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총8회에 걸쳐 실시됐으며, ▲동 복지허브화에 대한 이해 ▲마을 핵심리더 역할 ▲마을만들기(사례관리적 접근, 정신건강적 접근) 법률특강 ▲자원활용 및 연계방안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특히 7회 차에서는 일본 후쿠오카 다자이후시청, 시가지보건복지부, 시가지사회복지협의회, 오이타현 시민활동센터, 제주특별자치도 동홍동 주민센터를 견학하는 등 국․내외 해외선진지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돼 교육의 내실을 높였다.

또 보건복지부의 은성호 복지허브화 추진단장을 초빙해 동 복지허브화 및 마을과 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문영희 교수의 마을만들기 자원활용 및 연계방안 특강과 음봉산동종합복지관 전관장의 마을만들기 사례특강 등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 사례를 공유하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협의체 위원은 “이번 교육은 이론으로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어 유익했고, 앞으로 우리 마을의 복지가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할지 고민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보호체계 구축의 핵심 축인 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과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통장, 주민자치 위원 등 대상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교육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