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 바비인형전’ 관람객 11만 5천명 달성

바비인형 통해 여성의 직업과 패션의 변천사 다양하게 조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1.02 1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소외 청소년 66개 기관 2천여 명 초청해 문화민주화 사업

지난 7월1일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에서 개막한 '광명동굴 바비인형전'이 11만 5천여 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남기고 10월31일 막을 내렸다

광명시는 ‘광명동굴 바비인형전’이 123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지난달 31일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광명동굴 바비인형전’은 지난 7월 1일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에서 개막한 이래 4개월 동안 관람객 11만 5천여 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올리면서 국내외의 큰 관심을 모았다.

프랑스 장식미술박물관의 바비인형 컬렉션과 바비인형 제조사인 미국 마텔사의 특별한 바비인형을 세계 첫 국제순회 전시로 개최한 ‘광명동굴 바비인형전’은 바비인형의 역사와 의상을 통한 여성의 직업과 패션의 변천사를 다양하게 조명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지난해 4월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행사로 개최한 라스코 동굴벽화 전시회에 이어 프랑스와 한국 두 나라 간 문화교류의 소중한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명시는 아울러 바비인형전에 지난 9월 19일부터 전국 66개 시설과 기관의 2천173명에 달하는 문화소외 청소년을 초청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민주화 사업을 펼쳤다.

지난해 라스코 동굴벽화 국제순회 광명동굴전에 이은 이번 문화민주화 시즌2 ‘Hello, 바비 광명동굴전’ 초청사업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통해 꿈과 희망을 불어넣었다.

광명시장은 “광명동굴 바비인형전은 광명시의 관광산업 발전은 물론 문화민주화와 외교적인 성과를 모두 거뒀다는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광명시를 넘어 경기도의 문화‧예술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시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은 프랑스의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이 컨테이너 62개를 사용해 기하학적으로 조성한 전시관으로, 앞으로도 광명동굴의 특성과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의 전시회를 유치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글로벌관광과 동굴문화기획팀 02-2680-095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