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 아동‧청소년 대상 문화체험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1.13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4동과 동 누리복지협의체가 5월부터 이달까지 4회에 걸쳐 지역 아동, 청소년을 위한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 11일 진행된 헤이리도자기체험학교 사진

광명시 광명4동(동장 김길호)과 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안재옥)는 지난 11일 관내 초등학생 22명과 자원봉사자 11명이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 ‘도전!체험 함께해요~~ 넓고 푸르른 바다의 꿈을 함께 나누어요~’를 일산 아쿠아플라넷 및 헤이리도자기체험학교에서 진행했다. 이는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의 특수시책으로 지난 5월~11월까지 총 7개월 동안 4차에 걸쳐 진행되었다.

‘도전! 체험 함께해요~’ 문화체험활동은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의 특수시책으로 1회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문화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해 아동의 자존감을 높이고, 다양한 여가활동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총 7개월 동안 4차에 걸쳐 진행됐다.

5월 가정의 달에 시작된 문화체험 활동은 ‘우리가 살고 있는 광명시에 대한 탐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7월에는 옥토끼 우주센터에서 우주의 기상을, 9월에는 양평 포니월드에서의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문화체험에 참여한 김 모 어린이는 “보고 싶었던 친구들을 다시 만나 뛰어놀고 같이 체험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재옥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친구들과 함께 뛰고, 웃으며 체험하는 시간동안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끼고,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겠다”고 밝혔다.

김길호 광명4동장은 “문화체험 활동에 적극적으로 자원봉사를 지원해준 누리복지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많은 문화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복지그늘이 없는 광명4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명4동 주민센터 02-2680-507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