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12월15일까지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 합동점검

11월13일부터 광명시장애인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와 합동으로 단속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1.15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발 시 과태료 최대 200만원

광명시는 12월15일까지 광명시장애인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와 함께 장애인 전용 주자 구역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광명시는 광명시장애인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와 함께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을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달 13일부터 시작된 이번 단속은 12월15일까지 계속되며, 판매시설, 자연공원, 공공체육시설, 읍·면·동사무소 등을 중심으로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 설치 기준 적정 여부 ▲불법 주정차 차량과 장애인 자동차 표지 부당사용 행위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주차 방해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특히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비장애인 차량이 주차하는 경우 뿐 아니라 주차가능표지가 있는 차량이더라도 보행 장애인이 타지 않은 경우, 주차표지 위변조, 표지 양도·대여 등 부당 사용 등도 단속 대상이다.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주차 위반은 10만원, 주차방해 행위는 50만원, 장애인 자동차표지 위·변조 및 부당사용 행위는 2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한편 보건복지부에서 2003년 이후 사용해 오던 장애인 자동차 주차 가능 표지를 올해 초부터 새로운 모양과 색상으로 교체 중이다. 기존 사각 표지를 부착하고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주차하는 경우에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예정으로, 아직 원형 표지로 교체하지 않은 대상자는 올해 말까지 교체하면 된다.

 

 

(사회복지과 장애인팀 02-2680-695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