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11월22~24일까지 3일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1.20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후 신청

광명시는 11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영양플러스 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광명시는 저소득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증진을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의 대상자를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모집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매월 영양교육 및 상담을 하고 보충식품패키지를 제공해, 영양개선과 식생활 관리능력을 키우는 영양지원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만 5세 이하 영유아 중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미만인 세대로, 빈혈‧저체중‧성장부진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경우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내년 1월부터 최소 6개월간 영양교육 및 가정방문을 통한 영양상담, 보충식품(쌀, 현미, 감자, 당근, 콩, 우유, 분유 등)이 제공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광명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고 보건소를 방문해 영양위험요인 검사를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민원콜센터(02-1688-3399)로 문의하면 된다.

 

 

(건강생활과 건강증진팀 02-2680-550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