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작은도서관, 경기도 정책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선정

2017-12-14     광명시
광명시가 경기도 작은도서관 시군 정책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공립 안현 작은도서관.

광명시가 경기도 작은도서관 시·군 정책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작은도서관 평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작은도서관 운영실적이 기준이 됐다. 세부적으로 도정시책 참여도 작은도서관 정책 개별 작은도서관 평가 작은도서관 지원 작은도서관 역량 강화 등 총 5개의 영역, 13개 세부항목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광명시는 냉난방비 지원 등 높은 도정시책 사업 참여도와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자원봉사자 정기교육 실시 등 다양한 지원과 발 빠른 정책사업 참여로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이끌어내어 최고점을 받았다.

광명시에는 공립 4개관, 사립 36개관 등 총 40개관의 작은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광명시 작은도서관 협의회가 구성돼 시의 작은도서관 전담팀과 상호 협력하고 교류해오고 있다.

또 광명시 작은도서관은 정기적으로 작은도서관 임원진들과의 회의 및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작은도서관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광명시장은 작은도서관은 마을을 하나로 만드는 구심점이다. 지역주민 간의 소통의 공간이자 일상생활에서 맞춤형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작은도서관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명도서관 작은도서관팀 02-2680-5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