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4동 주민센터,‘ 하하호호 웃음교실 ’열어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매주 화요일 운영... 몸과 마음 건강 살피는 프로그램 펼쳐

2018-05-17     광명시

명시 하안4동 주민센터(동장 박정숙)는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안명숙)와 함께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하하호호 웃음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열린 웃음교실은 웃음치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웃음소통, 신바람 건강체조, 흥겨운 노래와 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지난 15일 하안주공10단지 경로당에서 처음으로 열린 웃음교실에서는 웃음치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웃음소통, 신바람 건강체조, 흥겨운 노래와 춤 등 몸과 마음의 건강을 두루 살피는 세부 프로그램들로 꾸며져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웃음치료 강의를 받은 김 모 어르신(75) 웃음교실 덕분에 건강해져서 너무 오래 살까봐 걱정이 될 정도다웃을 일을 만들어 줘 매우 감사하다라고 했다.

 

안명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매주 화요일이 돌아오기를 바란다는 말을 들었을 때 정말 뿌듯했다어르신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꾸준히 살펴보겠다라고 했다.

 

박정숙 하안4동장은 웃음교실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의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얼굴에 주름을 펴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웃음교실에 대한 문의사항은 하안4동주민센터(02-2680-5316)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하안4동 주민센터(02-2680-5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