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습관, 13일에 다 알려드립니다!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식, 치매 극복 한마음 걷기 대회 등 연합 개최 삼삼한 비빔밥 저염식이 체험, 23개 건강체험 부스 운영

2019-04-08     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3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47회 보건의 날(47) 기념식, 치매 극복 한마음 걷기, 건강체험 부스 운영, 삼삼한 비빔밥 저염식이 체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 건강체험 부스는 건강주스, 무염 샐러드, 건강메시지 물병, 마음 화분, 태담 전화기, 아로마 방향제 등 만들기 체험과 체성분 검사, 한방 상담, 구강 상담, 치매 선별검진, 스트레스 측정 등 건강 상담, 암 예방을 위한 컬러푸드, 힐링 손마사지, 임산부 및 베이비 마사지 등 23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또한 삼삼한 비빔밥 저염식이 체험 행사를 통해 건강식이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트로트, 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무대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 아울러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개최하여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극복 의지를 다질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걷기 대회에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전화로 사전 등록하거나(02-2680-6546/5502) 당일 오전 9시부터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한 습관을 익히고,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강생활과 건강증진팀(02-2680-5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