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도서관‘겨울 독서교실’큰 호응

초등학교 4,5학년생 30명...17일부터 4일간 진행

2017-01-20     광명시

책 낭독하기, 자료검색놀이, 원고지로 글쓰기 등 전문 독서강좌 운영해 큰 호응 얻어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교 4~5학년생 30명을 대상으로 17일부터 20일까지 겨울 독서교실을 진행했다

광명시 철산도서관(관장 홍종돈)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교 4~5학년생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동안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했다.

‘겨울 독서교실’은 겨울방학을 활용해 관내 초등학생의 사고력 발달을 돕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것으로, 자료검색놀이, 책 낭독하기, 원고지로 글쓰기, 독서토론활동, 독서신문 만들기, 독서게임대회 등 총 6개의 전문적인 독서교육 강좌로 구성됐다.

또 철산도서관은 추천도서목록을 제공하고 다양한 주제의 권장도서를 비치해 교육생들이 자율적으로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독서를 생활화하도록 돕고, 읽은 책에 대한 독서록과 독후감을 작성하도록 해 책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4일간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출석, 수업참여도, 과제 수행능력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고, 가장 우수한 학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시상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에는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습관을 갖고 사고력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독서교육활동을 강화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특색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도서관은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7세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처음 일기쓰기, 전래동화 속 우리생활 읽기, 나만의 동화책 쓰기 등올바른 독서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철산도서관 2680-6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