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복지 우수사례 배우러 평택시 복지 담당자 방문

4일 평택시 팽성읍·안중읍·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련공무원 21명 소하1동 찾아

2017-09-05     광명시
평택시 팽성읍·안중읍·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21명이 광명시 복지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4일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광명시의 복지사업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과 안중읍·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련공무원 21명이 4일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길은정 소하1동 누리복지팀장은 누리복지협의체 추진상황 소개했고, 이어 이정환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이 동 누리복지협의체의 복지자원 발굴 사례, 동별 특성화사업 자원연계 활동 등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평택시 방문단은 찾아가는 복지 추진상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광명시의 복지동 정책과 특성화사업 및 우수사례를 듣고 질의답변 시간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이루는 과정을 직접 벤치마킹했다.

모든 일정이 끝난 후 방문단은 “평택시는 이제 마을공동체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인데, 소하1동과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의 활동사례가 앞으로 마을공동체 사업을 이끌어 나가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다른 지역의 우수사례를 직접 보고 들으니 평택시도 민관 협력사업이 활발해 질 수 있도록 민간부문에서 더욱 분발해야겠다”고 말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