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장애인이동보조기기수리센터, 어린이들과 휠체어로 만나다

  • 광명시
  • 등록일 2022-05-13
  • 조회 300
- 어린이가 직접 휠체어를 타보며 장애 이해 체험

광명시 장애인이동보조기기수리센터는 어린이들의 견학 및 휠체어 이용 체험 등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시립신촌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수리센터를 견학하며 휠체어 작동법, 관리법 및 장애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초·중·고등학생 및 성인들에게 견학 및 체험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이번 체험 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 및 비장애인이 장애를 이해하고 편견을 해소하여, 휠체어 이용 장애인 및 노약자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리센터의 메인 수리기사는 “그동안 수리센터는 이용자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장애인 이동권과 이동보조기기의 중요성을 알렸다”며, “경기도와 광명시에서 사각지대에 놓여 이동보조기기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장애인과 노약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장애인이동보조기기수리센터는 이동보조기기 수리 및 대여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동료 상담을 통해 기본적인 휠체어 수리·세척 및 비상시 대처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보다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첨부파일
 (광명5-1)광명시 장애인이동보조기기수리센터는 어린이들의 견학 및 휠체어 이용 체험 등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jpg (682061 Byte)
 (광명)2022.5.13.보도자료(최종).hwp (141824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2-05-13 17:10:27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