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주거취약계층 대상 주거방역서비스 굿바이벅스라이프 추진

  • 광명시
  • 등록일 2022-06-28
  • 조회 289
- 민․관협력 주거복지 프로젝트로 복지체감도 높여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와 주거방역서비스인 굿바이벅스라이프를 추진한다.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종숙 위원장 및 김군채, 안명숙 부위원장,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 김진희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630만원 상당의 굿바이벅스라이프 방역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굿바이벅스라이프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에게 전문방역업체의 다회에 걸친 방역서비스 제공으로 대상자들의 주거복지 체감도를 높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민과 관이 서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의미 있고, 실효성이 큰 사업이라 생각된다”며, “지속적인 협력과 정보공유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 마련을 위한 사업을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박종숙 광명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대상자들을 만나면 적극적으로 사업을 연계하고, 각 기관들과 소통하여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역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에게 소규모 수선(생활복지기동반), 정리수납 및 청소(위클린사업단), 소독방역서비스(굿바이벅스라이프)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주거환경개선 서비스인 희망체인지홈즈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NH농협광명시지부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실버방역사업단, 자활기업 (주)해오름클린 등과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사업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첨부파일
 (광명8)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와 주거방역서비스인 굿바이벅스라이프를 추진한다.jpg (3179492 Byte)
 (광명)2022.6.28.보도자료(최종).hwp (130048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2-06-28 18:38:50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