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제26회 환경대상 시상금 어려운 이웃과 나눔

  • 광명시
  • 등록일 2021-06-09
  • 조회 206
광명시, 제26회 환경대상 시상금 어려운 이웃과 나눔

- 코로나 등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시상금 전달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5월 25일 인천일보가 주관한 제26회 경기환경대상에서 상과 함께 받은 시상금 전액을 6월 8일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했다.

제26회 경기환경대상은 친환경적인 녹색도시를 위해 청정환경을 가치 있는 미래자원으로 보전하는 공적이 있는 기관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광명시는 시민과 함께한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노력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기탁은 시상금을 시민을 위해 쓰자는 시청 공무원의 제안과 합의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광명시 기후에너지과 박민관 과장은 “시민과 함께 기후위기 대응 활동으로 이 상을 받았는데, 다시 코로나로,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힘든 우리 시민들에게 돌려주는 것이 수상의 올바른 의미라 생각하고 뜻을 모아준 동료들이 있어서 시상금 전액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함께 웃는 광명시민이라는 우리 시 슬로건처럼 그린뉴딜, 청정환경을 위해 힘써온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로 환경대상을 수상하고 시상금을 뜻있게 쓸 수 있게 되어 기쁘며, 항상 웃으며 살기 좋은 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P4G, 지역탄소중립 이행 정책토론회, 2050 탄소중립을 위한 기초지방정부 국제 웨비나에서 사례발표를 하는 등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저탄소 그린아파트 만들기, 함께 그린 광명-쿨루프 사업, 광명Bee 에너지학교 운영 등 시민과 함께 탄소배출 감소 및 신재생에너지 전환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첨부파일
 (광명5)광명시는 지난 5월 25일 인천일보가 주관한 제26회 경기환경대상에서 상과 함께 받은 시상금 전액을 6월 8일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했다..JPG (3832892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6-09 15:18:14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