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지역 특화 뉴딜 사업 발굴 34개 부서 힘 모아

  • 광명시
  • 등록일 2021-06-19
  • 조회 406
광명시, 지역 특화 뉴딜 사업 발굴
34개 부서 힘 모아

- 한국판 뉴딜 연계 광명형 사업 발굴 위해 총 34개 부서 간담회 개최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기후위기 대응과 건강한 일자리창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광명형 뉴딜 사업’ 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지난해부터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발표에 발 맞춰 광명시에 맞는 그린뉴딜사업으로 3개 분야 55개 추진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시는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그린, 디지털 뉴딜사업과 사회안전망 강화 를 추진하고자 ‘광명형 뉴딜 전략 및 실행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후에너지과가 주축이 되어 지난 15일부터 광명시 34개 부서장과 간담회를 열어 각 부서 직원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그린뉴딜 사업 55개 추진 과제를 재검토하고 신규 뉴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각 부서장과 논의를 통해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과 연계되고 광명시에 맞는 뉴딜 사업을 찾아내고 55개 추진 과제 중 불필요한 것은 없애고 중요한 것은 특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체계적인 사업 발굴과 관리로 광명시만의 시민체감형 뉴딜 사업의 추진해 가겠다”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뉴딜 사업 추진 지자체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기존 사업의 단계별 뉴딜 사업화, 중앙정부 대단위 사업의 세부 과제 발굴과 정부 예산 확보, 한국판 뉴딜과 지역균형 뉴딜 연계 공모사업 참여 등 각종 행정·재정적 지원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광명3)광명시는 광명형 뉴딜 사업 발굴을 위해 각 부서와 간담회를 개최했다.jpg (2319986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6-19 15:51:49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