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노후 아파트단지 리모델링 컨설팅 지원

  • 광명시
  • 등록일 2021-07-08
  • 조회 1603
광명시, 노후 아파트단지 리모델링 컨설팅 지원

- 15년 이상된 노후 아파트 대상 리모델링 컨설팅 지원
- 아주대학교 리모델링 연구단(국가 R&D사업)을 통한 공공컨설팅 진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5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단지를 대상으로 ‘리모델링 컨설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리모델링 컨설팅 지원은 아주대학교 리모델링 연구단(국가 R&D사업)을 통한 단지별 여건에 맞는 공공컨설팅 지원으로 진행된다.

노후 공동주택 단지 중 리모델링 사업성 분석을 희망하는 단지를 선정하여 아주대학교 리모델링 연구단에서 사업성 검토 및 단지 분석 등을 실시하고 종합 검토 결과보고서를 제공할 계획이다.

리모델링 공공컨설팅 사업성 분석은 3~4주 정도가 소요되며 △수요 및 사업 절차 분석 △설계 및 구조 검토 △리모델링 시공 및 사업성 분석 △에너지 효율·절약 방안 검토 등을 내용으로 실시한다.

광명시는 올해 하반기 노후 공동주택 5개 단지를 우선 선정하여 컨설팅 지원 사업을 시범 추진한 후 컨설팅 결과에 대하여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컨설팅 지원 결과에 따라 지원 사업 지속 추진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노후 공동주택 리모델링 공공컨설팅 지원을 통해 단지별 맞춤 리모델링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7-08 11:25:38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