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가까운 서점에서 희망도서 대출하고 반납까지”광명시, 바로대출서비스 개시

  • 광명시
  • 등록일 2021-07-16
  • 조회 394
“가까운 서점에서 희망도서 대출하고 반납까지”
광명시, 바로대출서비스 개시

-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희망도서 신청, 3일 이내 서점에서 대출
- 희망도서 대출 쉽고 빠르게, 지역서점 활성화 기대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를 15일부터 운영한다.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는 공공도서관에 비치되어 있지 않은 희망도서를 지역서점에서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보다 원하는 도서를 더 쉽고 빠르게 대출해 볼 수 있다.

광명시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 후 승인문자를 받아 회원증을 지참하고 3일 이내 서점을 방문하면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은 1인당 월 최대 3권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대출일로부터 14일이다. 1회에 한해 7일 연장 할 수 있으며 반납은 대출한 서점에 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회원 중 연체자는 신청할 수 없으며, 5만 원 이상 고가의 도서나 자료 형태가 도서관 소장용으로 부적합한 도서는 신청이 제한된다. 이용 관련 궁금한 사항은 하안도서관(02-2680-5463, 5475)에 문의하면 된다.

바로대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동네서점은 ▲중앙서적(광명동), ▲꿈꾸는별책방(광명동), ▲인하서적(광명동), ▲크로앙스문고(광명동), ▲서광문고(철산동), ▲일지서적(철산동), ▲시현문고&교재(철산동), ▲영동문고(하안동), ▲부광서적(소하동) 총 9곳으로 광명시는 앞으로 이용 가능한 동네서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바로대출 서비스로 시민이 더욱 쉽고 편하게 희망도서를 받아 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온라인 판매에 밀려 침체된 동네서점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이 독서를 통해 코로나블루 극복은 물론 스스로의 성장을 이뤄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7-16 16:55:23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