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참여 사회적경제기업 모집

  • 광명시
  • 등록일 2021-08-08
  • 조회 238
광명시,‘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참여 사회적경제기업 모집

-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서비스 시장성 검증 및 홍보 마케팅 기회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6개 사회적경제기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매출 감소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제품에 대한 소셜 비즈니스 아이템 검증과 온라인 홍보‧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크라우드펀딩은 군중 또는 다수를 의미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초기 기업가를 비롯한 자금수요자가 중개업자의 온라인플랫폼에서 집단지성(The Wisdom of Crowds)을 활용하여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번 사업은 전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운영하는 중개사와 진행할 예정이며 ▲크라우드펀딩 관련 교육, ▲프로젝트 설계 1:1 컨설팅 ▲펀딩 랜딩 페이지 디자인, ▲수수료 및 홍보 등을 지원한다.


펀딩 참여가 가능한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광명시사회적경제기업은 참여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광명시청 (www.gm.go.kr) 고시공고란 또는 광명시사회적경제센터(www.gmsocial.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kjh991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광명시는 10일 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안내할 계획이며 서면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25일 선정기업을 발표할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외에도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광명2)광명시는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6개 사회적경제기업을 8월 17일까지 모집한다(광명시청 본관에 마련된 사회적경제기업 전시관).jpg (3449608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8-08 08:44:46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