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사회적경제 예비창업팀 간담회 개최

  • 광명시
  • 등록일 2021-08-10
  • 조회 360
광명시, 사회적경제 예비창업팀 간담회 개최

- 경기도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선정 예비창업 4개팀
- 향후 창업을 위한 연대·협업 등 신뢰 구축 계기 마련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9일 ‘사회적경제 예비창업팀과의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회적경제센터&예비창업팀 간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을 위한 연대·협업 등의 신뢰 구축을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선정된 예비창업 4개 팀이 참여했으며 이 중 3개 팀은 올해 광명시 사회적경제창업아카데미를 수료했다.

4개 팀은 ▶아리보네(한국적 소재의 공연 예술 시놉시스를 웹툰.웹소설의 형태로 재구성) ▶글로벌베이비(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기자교육으로 일자리 창출, 온라인 언론사) ▶페어가든(공정무역마을운동을 위한 교육키트,캠페인 도구 제작) ▶푸른공장(머랭쿠키 꽃다발판매와 체험키트 교육)이다.

이날 간담회를 시작으로 4개 팀은 사업 발전을 위해 향후 사업 진행사항 공유, 사업 논의, 공동 홍보 등을 통해 서로 힘을 모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로 진입하는데 있어 창업팀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며, 창업팀 간의 네트워킹이 지속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광명2)광명시는 8월 9일 ‘사회적경제 예비창업팀과의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png (1103632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8-10 13:23:32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