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청년들이 직접 만든‘50억 규모 청년정책’내년 예산 반영

  • 광명시
  • 등록일 2021-08-19
  • 조회 230
광명시 청년들이 직접 만든‘50억 규모 청년정책’
내년 예산 반영

- 두 차례 걸친 토론회 통해 12개 사업 50억 원 최종 결정
- 광명시 청년공감정책으로 주목받는 민선7기, 청년이 직접 만드는 청년정책으로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 조성할 것

광명시 청년들을 위해 내년 예산에 반영해 추진할 50억 원 규모의 사업이 결정됐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이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청년숙의예산 2차 토론회’를 개최하고 12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결정한 12개 사업은 △청년동 공간 대여시스템 구축 △청년정책 책자 발간 △청년의 날 확대 △청년센터 맞춤형 프로그램 △청년문화를 누릴 수 있는 청년예술창작소 △청년인턴쉽 대상 분야 확대 △시민이 자주 찾는 한내천 △신혼부부 청년 전월세이자 지원금액 개선 △청년주택지원 △청년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 △청년 정신건강 상담문턱 낮추기 △교통해소를 위한 자전거 전용도로 확대이다.

청년공감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는 민선7기 광명시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청년정책을 수립하고자 지난해부터 ‘청년숙의예산 토론회’를 열어 청년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있다.

지난해 청년숙의예산 토론회에서 청년정책 홍보 플랫폼 구축, 청년신혼부부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사업, 청년정신건강 프로젝트, 공모사업 확대, 청년센터 건립, 청년예술창작소 건립 등 12개 사업을 결정하고 52억 원을 올해 예산에 반영해 추진하고 있다.

시는 내년에 추진할 청년정책을 수립하고자 7월 3일 청년숙의예산 1차 토론회를 열어 청년 60명과 청년이 살기 좋은 광명을 만들기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한지 공간‧문화‧예술‧주거‧일자리‧참여‧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열린 2차 토론회에서는 청년위원과 관계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여했으며 1차 토론회에서 나온 사업에 대한 관계부서의 추진 가능 여부, 소요예산, 효과성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청년들은 각 사업의 필요성 효과성 등에 대해 다시한번 논의를 거쳐 우선순위를 정하고 50억 원 규모의 12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청년들이 만든 광명시 청년정책이 여러 분야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5개의 상을 수상했다. 광명의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우리나라 청년정책 발전을 위해서 앞으로도 자부심을 갖고 청년 여러분들이 좋은 의견을 많이 주시기 바란다”며 “여러분이 낸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지원하겠다. 여러분들이 광명시의 주인이다 생각하고 청년정책을 잘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청년토론회, 코로나19 극복 청년간담회, 포럼 등을 통해 청년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있으며, 시장직속 청년위원회 50명 구성, 청년면접정장대여사업, 청년생각펼침공모사업, 청년센터와 청년예술창작소 건립, 청년실태조사, 광명 청년의 날 등은 모두 청년들이 제안한 사업이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청년이 필요한 정책을 청년 스스로 제안하고 결정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청년들이 머물러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광명1-1)광명시는 8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이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청년숙의예산 2차 토론회’를 개최했다.jpg (2373237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8-19 11:30:39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