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위탁의료기관 잔여백신 예약방법 변경“백신접종 꼭 하세요!”

  • 광명시
  • 등록일 2021-08-20
  • 조회 248
광명시, 위탁의료기관 잔여백신 예약방법 변경“백신접종 꼭 하세요!”

- 잔여백신 SNS 당일신속 예약서비스와 예비명단으로 예약 가능
- 예비명단은 해당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50세 이상과 만성질환자 우선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백신 접종 위탁의료기관인 병·의원의 잔여백신 예약방법이 변경됨에 따라 가능한 백신접종을 서둘러 할 것을 시민에게 당부했다.

당초 위탁의료기관은 SNS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를 이용해 접종 후 남은 백신은 예비명단을 활용해 접종해왔으나 8월17일부터는 SNS 당일신속 예약서비스와 예비명단을 병행해 접종하고 있다.

또한 예비명단도 해당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60세 이상과 만성질환자에서 50세 이상과 만성질환자로 확대했다.

이는 50대 접종과 18~49세 사전예약 등 접종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위탁의료기관에서 버려지는 백신을 최소화하고 이른 접종을 희망하는 시민의 빠른 접종을 위해서다.

사전예약을 완료한 접종대상자도 1차 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 SNS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네이버, 카카오)를 통해 당일 접종이 가능하며, SNS 예약이 확정되면 기존 위탁의료기관이나 예방접종센터의 예약내용은 자동 취소된다.

현재 가능한 잔여백신은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로, 아스트라제네카는 접종 후 부작용을 고려하여 30대 이상 희망자에 한해서만 접종이 가능하다.

예방접종전문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50세 미만 연령층은 1차로 아스트라제네카, 2차는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되며, 아스트라제네카로 2차 접종도 가능하다.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8-20 14:41:05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