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평생학습원에 화상면접실 운영

  • 광명시
  • 등록일 2021-09-09
  • 조회 426
광명시, 평생학습원에 화상면접실 운영

- 화상면접 등 언택트 구직활동을 위한 화상면접실 운영
- 광명시민, 광명시 소재 사업자에게 무료 대관
- 여성비전센터, 일자리센터에 이어 3번째 화상면접실 운영
- 방음시설이 완비된 미디어실 활용으로 주변소음 차단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기업의 화상면접 등 언택트 채용이 확대되는 추세에 맞추어, 비대면 화상 면접장소를 필요로 하는 시민을 위해 평생학습원에 상설 화상면접실을 운영한다.

방음시설이 완비된 미디어실을 활용해 주변소음이 완벽히 차단되어 조용하고 독립된 공간을 필요로 하는 취업자 및 구직 업체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상면접 또는 화상면접 연습을 필요로 하는 광명시민과 광명시 소재 사업자는 언제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화상면접실은 광명시청 민원실 내 일자리센터와 여성비전센터에 이어 3번째 운영이며 화상면접실 이용 희망자는 전화(02-2680-6126) 문의 후 사용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지난 8월부터 시민들의 학습 공간과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일요일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평생학습원에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공간형 복합문화공간인 도란도란 쉼터, 오손도손 북카페, 평생학습도서관, 시민사무실과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강의실, 미디어실, 전시실, 시민의 부엌 등이 있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취업준비자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화상면접실이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시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첨부파일
 (광명4)광명시는 기업의 화상면접 등 언택트 채용이 확대되는 추세에 맞추어, 비대면 화상 면접장소를 필요로 하는 시민을 위해 평생학습원에 상설 화상면접실을 운영한다(.3층 미디어실).jpg (99711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9-09 10:40:48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