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코로나 블루 안녕~ 평생학습의 해 광명시도서관 하반기 시민강좌 풍성!

  • 광명시
  • 등록일 2021-09-09
  • 조회 248
코로나 블루 안녕~ 평생학습의 해 광명시도서관 하반기 시민강좌 풍성!

- 광명시도서관(하안,광명,철산,충현,연서도서관) 온라인플랫폼 활용 하반기 독서프로그램 운영
- 뉴딜, 기후, 환경, 독서, 외국어, 교양 등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실용강좌로 구성

광명시도서관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시민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코로나블루 지원을 위해 ‘하반기 시민강좌’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광명시도서관은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좌석수와 독서문화강좌 등을 제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거리두기 4단계 지침에 따라 독서문화프그램을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개최한다.

9월13일 하안도서관부터 시작하는 이번강좌는 광명시 6개 도서관에서 88개 강좌가 운영되며, 접수결과 총 1,298명의 시민이 참여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배움과 독서에 대한 시민의 열의를 보여줬다.

주요 강좌로는 하안도서관의 경우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세계 경제 이야기’, ‘디지털 뉴딜 스마트폰 제대로 알기’, ‘그린뉴딜 저탄소 친환경 생활 노하우’ 등 시민들의 건강한 배움과 지속적인 학습 지원을 위해 시대적 이슈가 되고 있는 뉴딜, 기후, 환경 등을 주제로 강좌를 구성하였고, 자격증 취득과정, 글로벌 소통 외국어 과정, 독서, 교양 등 주·야간 생애주기별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

광명도서관은 책과 관련하여 독서법, 자녀교육법, 글쓰기 등을 중점으로 운영하며 ‘신화 속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나를 찾는 철학 필사 여행’ 등 이색적인 강좌를 개최한다.

철산도서관은 일과 후 여가시간에 소소한 행복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음위로를 위한 ‘영상편집’, ‘라탄공예’, ‘북 바인딩’ 등 취미강좌를 개설하여 독서 활동 지원과 문화적 소양증진을 위해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하도서관은 코로나19에 따른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해 주기 위해 ‘북토크 심리테리피’, ‘필사로 독서하기’ 등 마음 치유를 위한 강좌를 마련했고 ‘제로웨이스트’, ‘어린이 경제교실’, ‘알쏭달쏭 코딩이 궁금해’ 등 실용적인 강좌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충현도서관, 연서도서관은 도서관 이용 습관 형성 및 독서 증진을 위해 독서문화 및 디지털 리터러시(문해력)교육 분야의 다양한 강좌를 운영 한다.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하반기 시민강좌는, 랜선으로 진행되는 전면 비대면 강좌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모임과 소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시민들이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강좌 개강을 기념하여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하며 “2022년에는 회복 상생 도전이란 주제로 새롭게 사업을 발굴하고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독서문화를 통해서 우리의 삶의 양식을 하나씩 채워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광명시는 전국 최초 평생학습도시로 그 어느 도시보다 시민의 평생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지방정부이며, 내년에는 평생장학금을 비롯한 다양한 평생교육 정책을 마련해서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누리는 학습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9-09 16:42:34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