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웰다잉(Well-Dying)문화 정책제안 및 인식개선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광명시
  • 등록일 2021-09-10
  • 조회 225
광명시, 웰다잉(Well-Dying)문화 정책제안 및 인식개선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광명시, 삶의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Well-Dying)문화 조성 연구 착수
- 삶의 한 과정인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 광명시 웰다잉(Well-Dying) 돕는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존엄하고 편안한 삶의 마무리를 위한 웰다잉(Well-Dying)문화 정책제안 및 인식개선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에는 한동석 광명시 사회복지국장, 관련부서장, 시니어라이프 최학희 상임이사, 관내 유관단체 및 노인위원회 대표와 용역수행업체인 (사)웰다잉문화운동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연구과제와 추진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12월까지 진행되며 관계 법령 검토, 서비스현황 분석, 시민 인식 조사, 민간전문집단과 좌담회 등을 통해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한 정책적 실천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연구 결과에 따라 웰다잉 문화 확산 및 장례문화 개선을 위한 기본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한동석 사회복지국장은 “웰다잉 문화조성 연구용역을 거쳐 광명시 지역 특성에 맞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웰다잉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사전 연명의료결정제도 홍보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7월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개원으로 가까운 거리에서 장례지원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품격 장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2022년도에는 주체적이고 품위 있는 삶의 마무리를 돕는 인생노트(자서전, 유서쓰기, 장례체험 등)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9-10 18:08:05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