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뉴딜 서포터즈, 지구 살리기 본격 활동 개시

  • 광명시
  • 등록일 2021-09-15
  • 조회 171
광명시 뉴딜 서포터즈, 지구 살리기 본격 활동 개시

- 광명 MZ세대가 Green MZ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탄소중립, 에너지자립 기여

광명 그린뉴딜, 기후위기 대응 홍보 활동을 위해 모집한 ‘광명 GMZ 서포터즈’가 14일 위촉식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섰다.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 GMZ 서포터즈 23명이 참석했다.

‘광명 GMZ 서포터즈’는 지구와 환경에 관심을 갖고 기후위기 대응 시민 인식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을 하는 광명(Gwangmyeong) MZ세대를 일컫는다.

광명시는 지난 7월 공개모집을 통해 총 23명의 시민을 광명GMZ로 선정했다. 이들은 앞으로 광명시 뉴딜 사업의 홍보와 그린 뉴딜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 참가자는 “기후정책과 4차 산업에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 좋은 기회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광명시의 탄소 중립과 에너지 자립 도시 조성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시장은 “기후위기 대응은 개인 혼자 노력해서는 절대 이룰 수 없고 사회적 협력이 있어야만 한다. 폭넓게 바라보고 협력해서 미래 세대를 위한 지구 살리기에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광명4-2)광명시는 9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 GMZ 서포터즈 위촉식을 개최했다.JPG (279470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9-15 10:21:13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