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장애인 평생학습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 광명시
  • 등록일 2021-09-15
  • 조회 231
광명시, 장애인 평생학습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비대면 실시간 화상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 평생학습 시설·단체장, 강사·보조강사,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평생학습의 개념과 정책이해, 장애 공감, 장애인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긍정적 행동지원의 이해와 실제, 소통! 공감 커뮤니케이션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평생교육법 제19조의 3(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에 대한 인권교육)에 근거하여 장애공감 및 장애인 인권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평생학습 종사자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기회였고 다양한 입장에서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명시 장애인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장애인평생학습 종사자들의 장애인 이해 수준이 향상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명시는 2020년 전국 최초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하고 그동안 장애인 학습자에게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국립특 수교육원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 되어 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9-15 10:23:12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