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시민이 글로벌 민주시민으로 거듭나는 민주시민교육센터 사업 운영

  • 광명시
  • 등록일 2021-05-02
  • 조회 293
광명시, 시민이 글로벌 민주시민으로 거듭나는 민주시민교육센터 사업 운영

- 광명시-광명기독교청년회(광명YMCA) ‘광명시 민주시민교육센터’ 위탁 운영 협약 체결
- 민주시민교육 중간지원 조직으로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민주시민교육 실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30일 광명시청에서 광명기독교청년회 YMCA(이하 광명YMCA)와 ‘광명시 민주시민교육센터’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민주시민교육센터는 경기도가 시‧군의 수요와 특성에 맞는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초자치단체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올해 광명시를 포함해 총 6개 도시(광명, 용인, 파주, 군포, 화성, 시흥)가 운영도시로 선정됐다.

광명시는 센터를 중심으로 민주시민교육의 토대를 다지기 위해 관련 분야 기관‧단체를 공개모집하고 적격자 심사를 진행했으며, 광명YMCA가 지난해에 이어 2년째 민주시민교육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민주시민교육센터는 광명시 민주시민교육의 플랫폼 구축, 네트워크 활성화,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 시민참여 활성화 지원 사업 등 시민의 생활 속 민주주의 실천과 사회참여 촉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민주시민교육분야 전담 운영의 중간지원 조직인 광명시 민주시민교육센터 운영 사업을 통해 누구나 누리는 민주시민교육을 실현하며, 광명시민이 글로벌 민주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학습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평생학습의 해’를 선언한 광명시는 보편적 학습복지 확대, 학습 거버넌스 체계 구축, 글로벌 민주시민 역량강화 등의 12개 과제를 중장기적으로 수행하며, 광명시 민주시민교육 종합계획(2021~2023)을 토대로 시민 주도형 민주시민교육 정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광명3)광명시는 4월 30일 광명시청에서 광명기독교청년회 YMCA(이하 광명YMCA)와 ‘광명시 민주시민교육센터’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jpeg (4296135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5-02 07:43:58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