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스피돔 임시선별검사소 워크스루로 전환

  • 광명시
  • 등록일 2022-01-11
  • 조회 298
-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에서 워크스루 방식으로 변경
- 광명시, 다양한 시민 의견 반영을 통해 시민 친화적인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모색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9일부터 스피돔 임시선별검사소 운영방식을 드라이브스루에서 워크스루 방식으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기존 충현 역사공원(소하동)과 구름산 임시선별검사소(하안동)에서 검사받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명동 주민들을 위해 지난 3일부터 스피돔 임시선별검사소를 신규 설치하여 운영하였다.

동절기 대기시간이 긴 불편을 해소하고자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운영하였으나 자차가 없는 사람들은 이용이 제한된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검사 받을 수 있도록 9일부터 워크스루 방식으로 전환을 결정한 것이다.

시는 더 많은 광명동 주민들이 스피돔 임시선별검사소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를 위해 시는 운영 주관 부서인 보건소를 중심으로 정보통신과, 안전총괄과 등 유관 부서가 협력하여 순번대기표 시스템을 도입하고 시청 홈페이지에 실시간 대기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현숙 광명시 보건소장은 “시민들의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설치한 임시선별검사소인 만큼 운영에 있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반영하고 시민친화적인 임시선별검사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스피돔 임시 선별 검사소는 워크스루 방식으로 평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오후 5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는 소독시간으로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 일요일·공휴일은 소독시간 없이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하며 토요일은 미운영하니 이용에 참고하기 바란다.
(문의전화 ☎02-2680-2577)
첨부파일
 (광명3-1)스피돔 임시선별검사소.jpg (552573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2-01-11 14:20:13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