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재개발 지역 소음, 치안 등 주민 스스로 해결한다

광명7동, 광명16R재개발지역 순찰 활동하는 주민감시봉사단 발대식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9 09: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7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5일, 재개발지역 문제 자체해결을 위한 '주민감시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명7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5일, 재개발지역 문제 자체해결을 위한 '주민감시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성시상)는 지난 5주민감시봉사단발대식을 가졌다.

 

주민감시봉사단은 광명7동 광명재정비촉진지구 사업 중 하나인 광명16R재개발지역 이주 및 건축물 철거로 발생하는 교통 불편, 치안, 비산먼지 등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자 편성되었다.

 

봉사자 30명으로 구성, 21조로 편성하여 순찰 활동을 하고 소음 및 미세먼지 측정기 작동여부와 공사장 주변의 청소상태, 주변 환경과 주민불편 사항 등 문제점 및 특이사항을 발견해 시공사나 시청 담당 부서에 건의할 계획이다.

 

 

장병국 광명7동장은 "바쁘신 와중에 주민감시봉사단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해 줄 주민자치위원회 및 주민들께 감사하다""주민이 스스로 문제에 대해 자각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것은 지방분권 시대에 한 발 더 다가간 것"이라고 말했다.

 

성시상 주민자치위원장은 광명시 뉴타운 조성으로 광명7동이 발전하고 더 나아가 광명시 도시재생사업으로 재탄생될 수 있다“16R재개발공사가 원만하게 마무리되길 바란다고 했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02-2680-513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