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소하1동, 화재 대비 훈련 실시

소화전 소방훈련 및 심폐소생훈련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9 0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장현택)는 지난 6일 화재로부터 안전한 광명시 만들기 위해 통장, 자율방재단, 주민, 공무원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소화전 소방훈련 및 심페소생술 훈련을 실시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6일, 주민을 대상으로 화재대비훈련을 실시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6일, 주민을 대상으로 화재대비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관내에서 소하119안전센터의 지원 아래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과 심폐소생술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훈련에 참여한 한 주민은 화재사고가 빈번한 요즘, 화재를 예방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평상시 화재에 대한 주의와 대처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119안전센터의 교육모습
평상시 화재에 대한 주의와 대처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119안전센터의 교육모습

 

배희수 소하1동 자율방재단장은 작은 부주의가 큰 화재사고를 낳는다, 평상시에 화재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훈련을 해두어야 정작 사고 시에 재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고 했다.

 

장현택 소하1동장은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생활 속 안전교육을 계획하고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02-2680-534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