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고장난 생활가전제품 교체 지원

TV, 냉장고 등 오래된 생활필수 가전제품의 교체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 실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19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는 새 가전줄게 헌 가전다오 사업을 진행하였다.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는 새 가전줄게 헌 가전다오 사업을 진행하였다.

7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유상기)는 올해부터 생활가전제품이 고장나거나 오래되어 불편을 겪고 있는 저소득 주민을 위해 새 가전제품으로 교체 지원하는 새 가전 줄게, 헌 가전 다오!!”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첫 대상자는 홀로 사시는 기초생활수급대상 독거어르신으로, 최근 TV가 고장나 집에서 무료한 시간을 침침한 눈으로 독서를 하며 지내시는 할아버지로 선정되었다.

 

한 달 전 오래된 TV가 고장나 새로 구매하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았으나, 수급비로는 도저히 TV를 살 수 없어 고민 끝에 사회복지담당공무원에게 전화하였고 이 상황을 들은 담당자는 누리복지협의체와 연계하여 TV를 구매·설치를 지원하였다.

 

TV를 지원받은 안00 어르신은 “TV가 고장이 나 하루 종일 책만 보다보니 적적하고 눈이 더 침침해져 걱정이었는데, 이제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며 소소한 일상을 되찾아 행복하다매번 찾아와 말벗을 해주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만도 고마운데 TV까지 새로 설치해주신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유상기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가전제품은 생활에 꼭 필요함에도 구매하지 못하고 불편하게 살아가는 저소득 주민들이 많다이번에 신규사업 책정을 통해 조금 더 주민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이웃이 이웃을 돕는 복지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광명7동행정복지센터 02-2680-073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