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4동, 동절기 취약계층 위한 연탄전달 및 캠페인 펼쳐

연탄 2천장(160만 원 상당) 장애인거주시설 ‘김기문의 집’에 전달

동절기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캠페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1.02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민간위원장 안재옥)는 지난해 1228일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사업으로 관내 장애인거주시설인 김기문의 집에 사랑의 연탄을 전달하였다.

 

이날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연탄 2천장(160만 원 상당)을 배달 봉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안재옥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추위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 줄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주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민문식 동장은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사랑의 연탄을 전달해준 동 누리복지협의체에 감사하다지속적으로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이들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 연탄 전달
사랑의 연탄 전달
취약계층 발굴 거리 캠페인
취약계층 발굴 거리 캠페인

 

 

 

한편 이날 동 누리복지협의체는 광명4동 통장협의회 등 관내 단체와 함께 동절기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복지통장 24명과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22명 등은 광명4동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를 주제로, 동절기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거리 홍보를 펼쳤다.

특히 광명사거리 주변과 주거취약 계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고시원 및 여인숙 등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했으며 홍보물(핫팩)을 전달하기도 했다.

 

동 관계자는 이날 제보 받은 취약계층을 사회복지 전담공무원과 사례관리사, 간호사가 직접 방문하여 어려움을 듣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명4동 행정복지센터(02-2680-5085)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