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광명시 ‘업사이클 모델하우스‘ ▶ 반려견이 행복해요! ‘반려견 놀이터’ 개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10.12 09:35
  • 수정 : 2020.01.03 1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업사이클 모델하우스‘
요즘 쓰레기도 하나의 사회 문제죠. 그래서 자원 재활용을 넘어 새롭게 창작하는 ‘업사이클’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런데, 업사이클과 인테리어가 만나면 어떨까요?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2019년 업사이클 모델하우스展을 오픈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사람들이 사는 실생활인 ‘공간’에 초점을 두어 기획했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주방, 거실, 욕실 등 실제 모델하우스처럼 개별 공간을 나누고 각 방 마다 다른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소품을 배치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인테리어 전문가로 알려진 방송인 ‘제이쓴’이 전시 공간 디자인 디렉터로 참여하여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단순히 재활용이나 버려지는 것이 아닌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무궁무진히 보여주는 업사이틀아트센터 모델하우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방문 바랍니다.  

▶반려견이 행복해요! ‘반려견 놀이터’ 개장!

광명시가 ‘반려견 간이놀이터’를 개장했습니다. 안양천변에 조성된 반려견 간이놀이터는 총 면적 700㎡ 규모로 중소형견과 대형견을 위한 개별 놀이 공간과 견주들이 머물 수 있는 그늘막이 설치됐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리사도 상시 근무합니다. 반려견 간이놀이터는 맹견 또는 질병있는 반려견을 제외한 모든 반려동물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시설입니다. 다만 동물 등록된 반려견만 이용할 수 있고 13세 이상의 견주가 동반 입장해야하며 입ㆍ퇴장 시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