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시민 여러분, 답을 주세요! 500인 원탁토론회 ▶ 광명시, 경기서부권 문화관광 발전 도시로 도약!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8.23 16:37
  • 수정 : 2020.02.15 18: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 여러분, 답을 주세요! 500인 원탁토론회

시가 추진해야 할 사업과 주요 정책 사안 예산편성에 시민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도입 된 광명시민 500인 원탁토론회.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됩니다. 지난 7월 15일부터 31일까지 토론회 참가자를 모집했는데 지난해보다 180여 명 더 많은 756명의 시민들이 신청하며 뜨거운 애정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토론회는 팀별로 불편한 점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토론을 나누고 최종 선정된 사업은 검토 후 내년 예산에 반영되는데요. 광명시는 보다 효율적인 토론회 진행을 위해 지난 16일부터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광명시 거주 만족도 및 불편사항 등에 대해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조사결과는 토론 당일 공유할 예정입니다. 시민으로부터 현명한 해답을 찾는 광명시 500인 원탁토론회, 오는 31일 오후 2시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리며 광명시 공식 유튜브 ‘광명시 광명씨’를 통해 생방송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 광명시, 경기서부권 문화관광 발전 도시로 도약!
 
광명시가 어제 22일 부천아트벙커에서 7개 회원도시 단체장과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경기 서부권 문화관광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ㄹ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서부권 관광발전을 기하고 공동 관광개발 및 마케팅 사업을 위해 경기 서부권 문화관광협의회가 경기도에 제안하여 이루어졌는데요. 특히 광명시는 연간 100만명이 방문하는 대표 관광지 광명동굴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더 많은 관광객들이 광명시를 방문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광명시 강희진 부시장은 “광명시를 비롯한 7개 도시간의 협업을 통해 지역 관광 발전을 위한 마케팅 및 상품개발 등 실효성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