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우리집에 짓는 시민햇빛발전소, 선착순 모집 ▶ 반려동물에 관한 모든 정보, 한 곳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8.09 13:40
  • 수정 : 2020.02.15 18: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집에 짓는 시민햇빛발전소, 선착순 모집

기후 위기 극복은 작은 실천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광명시는 가정의 전기요금을 줄이고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도록 미니 태양광 설치를 지원합니다. 공동주택은 베란다, 단독주택은 옥상에 설치되며 신청은 선착순 모집으로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되므로 서두르셔야겠습니다. 가정용 전기요금은 사용량이 많아질수록 전기요금이 늘어나는 누진제인데, 월 평균 전기를 300kWh~500kWh 사용하는 가구가 미니 태양광을 설치할 경우 월 7천원에서 1만원 정도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광명시 지원 설치용량은 300W~335W이고 보조금은 1W당 1,400으로 최대 46만 9천원입니다. 광명시는 올해 국비와 도비 지원이 모두 삭감되는 상황에서도 전액 시비로 보조금을 지원하며 시민의 전기 요금 부담을 최소화시키려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에너지 자립 도시 조성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할 계획입니다. 


▶  반려동물에 관한 모든 정보, 한 곳에!

반려동물 인구 1,000만 명 시대를 맞아 광명시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재작년 8월 ‘광명시 동물보호조례’를 제정해 반려동물 문화교실과 유기동물 보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소하동 안양천 주변에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광명동굴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에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을 2026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반려견 소유자의 책임의식을 높이고 동물 보호를 위해 동물 등록 시 등록 수수료와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비용을 지원합니다. 반려동물 인구 1,000만 명 시대지만 유기 동물이 여전히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생명존중 문화가 정착되는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시민분들도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