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광명시가 가장 안전! 수배차량 알림 서비스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7.19 10:11
  • 수정 : 2020.02.15 18: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가 가장 안전! 수배차량 알림 서비스 실시

광명시가 범죄 없는 스마트 안전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수배차량 알림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문제 차량 인식 감시 카메라를 127대에서 537대로 확대하고 지도상에 문제 차량의 이동 경로를 표출하여 다음 이동 경로를 쉽게 유추하고 진입 경로를 미리 차단할 수 있게 운영 소프트웨어를 고도화했는데요. 광명시는 “알림 서비스를 재개발, 재건축 등 신축되는 아파트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확대 및 연계하여 시민들이 마음 편한 안전도시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생애 주기별 맞춤형 복지 정보 한 곳에!
 
광명시가 출생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생애 주기별 복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복지 서비스 책자를 발간했습니다. 본 책자는 연령별 대상별로 제공되는 복지 정보를 시민들이 쉽게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10단계로 나뉘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광명에서 제공하는 △고교 무상교육비 및 급식비 지원 △출산장려금 지원 △광명 1969행복일자리사업 등 광명시를 대표하는 34개의 맞춤형 복지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책자는 광명시 보건소, 도서관,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포되어 있으며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복지정책과로 문의바랍니다.


▶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광명시는 지난 5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4학년생 2,89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영구 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이자 구강 건강 행태 개선 효과가 높은 만 10세 전후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구강진료를 실시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이 평생 구강건강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유선으로 진료예약 후 본인이 쓰는 칫솔을 지참해 치과를 방문하면 구강검진, 치아 홈 메우기, 치석제거 등 구강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 기타 문의 사항은 각 학교 보건실 및 광명시 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