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이걸 왜 몰랐지? 주차 문제 해결 나선 광명시 ▶ 광명시에서는 인터넷이 공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26 16:31
  • 수정 : 2020.02.18 18: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걸 왜 몰랐지? 주차 문제 해결 나선 광명시

광명시가 구도심에 대규모 공영주차장을 조성합니다. 이로써 주차난이 심각한 구도심의 주차 문제를 조금은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봅니다.

광명시가 철산동 시민운동장, 광명 동초등학교 복합화 시설, 광명동 내 공원 부지 등 3개소 지하에 총 828대면의 대규모 공영주차장을 조성합니다.

우선 시민운동장 지하에는 468면 규모의 주차장이 조성되고 철산동 광명 동초등학교에는 복합시설을 건립한 뒤 건물 지하에 150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만들 계획입니다. 이어 광명동 재정비촉진지구 공원 부지 지하에는 210면 규모의 지하주차장이 건립됩니다.

광명시는 지난 19일 지하공영주차장 조성 타당성 조사 보고회를 개최했고 본격 공사 추진에 들어갑니다. 광명시는 “현재 주차장 전용 부지 확보가 어렵지만 구도심의 주차 문제가 심각하고 시민들이 불편해하는 만큼 3개소 대규모 공영주차장 조성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앞으로도 주차 문제 관련해 다양한 해결책을 강구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시 도시교통과  02)2680-2586]


▶ 광명시에서는 인터넷이 공짜!

광명시가 관내 공공장소에 무선 인터넷, 즉 공공 와이파이 33대를 추가 설치하여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습니다.

광명시는 최근 관내 공공장소 8개소에 33대의 무선인터넷을 확대 구축하여 시민들이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존으로 추가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확대 구축된 지역은 철산 상업 지구 일대, 시민체육관, 도덕성 캠핑장을 포함한 총 8곳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시민 편의 공간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게다가 올해 하반기에는 관내 버스정류장 와이파이 구축 사업 추진 예정도 있습니다.

시민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광명시 공공 와이파이 ID인 “Smart_GM”을 선택하여 접속하면 약 100Mbps 이상의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명시는 “공공 와이파이의 지속적인 확대 설치로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통신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시 정보통신과 02)2680-2302]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