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광명동굴에서 찾은 창업 아이템 ▶랴오청시 심장병 어린이 의료지원사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6.05 18:12
  • 수정 : 2020.02.18 18: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동굴에서 찾은 창업 아이템

광명시는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청년창업 푸드트럭 사업을 올해 처음으로 시작합니다. 이번 달부터 광명동굴에서 본격 운영 됩니다. 장소와 운영기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광명시는 광명동굴 업사이클 아트센터 앞 주차장과 라스코 전시관 후문 쪽에 총 10대의 푸드트럭 운영을 지난 1일 시작했습니다.

푸드트럭 운영기간은 10월 말까지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단, 성수기인 7월과 8월에는 오후 8시까지 운영됩니다. 또한 안양천 어린이 물놀이장과 시민체육관 어린이 물놀이장 푸드트럭은 개장기간에 맞춰 6월 27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됩니다.  

청년 푸드트럭 메뉴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핫도그, 닭꼬치,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시 창업지원과  02)2680-6221]

 

▶ 랴오청시 심장병 어린이 의료지원사업

광명시는 관내 뿐 아니라 세계 소외된 이웃을 위해서도 국경 없는 사랑을 매년 실천하고 있는데 올해도 6명의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들을 위한 수술을 지원했습니다.

광명시는 아시아권 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선청성 심장병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2009년부터 ‘랴오청시 심장병 어린이 의료지원사업’을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11년 간 총 53명의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 선물했습니다.

올해는 6명의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를 한국으로 초청해 심장병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환우 보호자를 위한 체류비용도 후원하며 진정한 박애주의를 실천했습니다. 의료지원사업으로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친 6명의 심장병 어린이는 회복 후 새 생명을 얻어 오는 11월 건강한 모습으로 고향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올해도 국경 없는 사랑과 평화를 실천하며 국경 없는 사랑 나눔을 보여 준 광명시는 수술 받은 아이들과 그 가족들을 격려하는 메시지를 전하면서 “앞으로도 국제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 자치분권과  02)2680-2099]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