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책 읽는 행복한 아이’ 북페스티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10.14 15:42
  • 수정 : 2012.09.15 0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중앙도서관은 10월 8일 유아 및 어린이들을 위한 ‘2011 광명 어린이 북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책 읽는 아이, 행복한 아이’라는 테마로 열린 이날 행사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의 시민 등 2천여 명이 참여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도서관은 참여 시민들을 위해 버블쇼와 영화상영 등 문화행사와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세계지도 퍼즐 맞추기·버블체험 등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그리고 일대일 도서교환전과 테마도서 전시회, 독서퀴즈&도서관퀴즈 등 특별이벤트를 준비해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부모들에게 참여하는 재미를 보탰다.

한편, 도서관은 이번 행사에서 아기 때부터 책 읽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문화운동인 ‘북스타트 선포식’을 갖고 올해 태어난 아기 부모들에게 그림책 등이 담긴 북스타트 책 꾸러미를 배부했다.

광명시 출생인 영아는 의료보험카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 중앙·하안·소하어린이·옹달샘어린이도서관 중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면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습관을 함양해 건전한 문화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서문화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중앙도서관 02-2680-5424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