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마을공동체 북카페, 문화 사랑방 역할 톡톡!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10.30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마을공동체 북카페, 문화 사랑방 역할 톡톡!


참여와 소통을 위한 공간, 마을공동체 북카페에서 문화생활 즐기세요!
지난 6월 문을 연 광명시 마을공동체북카페가 시민의 문화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27일부터 29일까지 마을공동체 북카페로 선정된 지소현로스터스커피, 수품당, 달리아아트문화센터에서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달리아아트문화센터에서는 힐링 원목 촛대 만들기, 수품당은 오색쌀 샤브레 만들기, 지소현로스터스커피는 시가 있는 LED 아크릴 등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광명시는 시민이 많이 찾는 동네 카페에서 책을 쉽게 접하고 일상생활에서 이웃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공모를 통해 ‘마을공동체 북카페’ 3곳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페는 마을 공동체 장소를 제공하고 광명시는 공간 조성, 도서와 서가 구입, 문화 행사 운영비 등을 지원합니다.
시는 마을공동체북카페에 신간 도서를 비치하고 문화가 있는 날 이벤트, 문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민의 독서공간, 문화공간, 소통공간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2021년에도 민간 북카페 3개소를 추가로 조성할 계획으로 보다 많은 시민이 문화적 혜택을 누리는 공간, 편안하게 모임을 갖고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