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토닥토닥 코로나19로 다친 마음 ‘광명시 마음카페’에서 위로받으세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12.09 18: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마음을 쉬어 갈 수 있는 ‘마음카페’가 9일 광명시평생학습원 1층에 문을 열었습니다.

 

마음카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스트레스, 불안, 우울감을 호소하는 시민을 위한 상담공간으로, 광명시보건소에 운영해오다 코로나19로 상담수요가 늘면서 시민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평생학습원에 추가로 문을 열었습니다. 

 

마음카페에서는 연령대별 기초상담과 전문가 심층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학업·취업 등의 부담으로 지친 청소년, 청년을 위한 마음건강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12월에는 코로나 시대를 현명하게 극복하기 위한 청년들을 위한 마음건강 특별 릴레리 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무인 마음자가검진기가 마음카페 입구에 설치되어 있어 누구나 무료로 자신의 정신건강을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음카페 상담 예약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02-897-7786) 또는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http://www.gmmhc.or.kr)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광명시는 지난 9월 ‘광명시 코로나19 심리방역지원단’을 구성하여 정신건강 온라인 자가검진, 고위험군 전문 의료기관 연계, 교육 및 프로그램 제공, 치료비 지원 사업, 유튜브 라이브 콘서트 등 광명시민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코로나19가 끝날 때까지 시민의 곁에서 시민의 지친 마음을 살피고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방역수칙 준수 외에도 마음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문의 :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02-897-7786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