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새빛공원 자경저류지가 시민 휴식공원으로 새 단장합니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0.12.24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일직동 KTX광명역 인근 새빛공원 내 자경저류지를 시민휴식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합니다. 


자경저류지는 경인고속도로 남측 역세권 택지개발사업지구의 호우 피해를 예방하고자 조성된 시설로, 방재시설로서 기능을 다하고 있으나, 평상시에도 저류지 활용을 요구하는 인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번 시설 개선에 나섰습니다.


광명시는 2021년 6월 완공을 목표로 지난 12월 23일 공사를 시작했으며, 총 3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자경저류지 9333㎡의 공간에 철쭉, 코스모스, 왕벚나무, 억새 등 다양한 꽃과 나무를 심고 물위의 데크로드, 지하수를 활용한 수변공원을 조성합니다.


이외에도 벤치와 그늘막을 설치해 시민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분수와 조명을 설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시는 현지조사, 주민설명회(2회), 주민의견 수렴(1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했으며 기술자문과 디자인심의를 통해 전문가 의견을 반영, 기능과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자경저류지가 방재시설 기능뿐 만 아니라 시민에게 자연 속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시설개선공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