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시립 광명푸드뱅크·마켓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1.01.05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지난 해 경기도 내 31개 시·군 중 성남시·평택시와 함께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운영 대상지에 선정되었습니다.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광명시는 광명3동에 있는 시립 광명푸드뱅크?마켓 행복바구니 1호점 내에서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12월 29일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긴급생계위기 대상자에게 광역푸드뱅크가 제공하는 즉석밥, 라면, 위생용품 등 생계 물품 5종을 1회에 한해 우선 제공하고, 향후 필요시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난 1월 4일(월)에는 경기도지사, 광명시장, 지역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현장을 방문하여,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현장 점검과 긴급생계위기 대상자 발굴 및 이후 연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광명시는 이날 나온 의견을 토대로 민관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사업인 광명핀셋지원사업과 더불어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