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톡톡
지금, 하안도서관에 가야 하는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하안도서관에 가야 하는 이유!
  • 노하늘
  • 승인 2021.05.27 14:38
  • 좋아요

하안도서관에서는 5월을 맞아 다양한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우선, 하안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는 “독서란 나에게 _____(이)다” 라는 주제로 캘리그라피 작품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도서관을 이용하는 이용자 참여로 선정된 문구를 골라 캘리그라피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독서란 나에게 신세계이다.’

 

 

 

‘독서란 나에게 채움이다.’

 

 

 

‘독서란 나에게 나침반이다.’

 

 

어떤 문구가 가장 와닿으신가요? 캘리그라피 전시를 보면서 독서에 대한 의미를 다시금 새겨볼 수 있는 시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맞은편에는 우리 광명시의 지역작가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시인, 수필가, 소설가를 소개하고 작품을 알리는 공간입니다.
 

 

 

지역작가코너를 둘러보다 함께 마을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반가운 이름, ‘박갑순’작가님의 코너를 만났습니다.
 

 

 

하안도서관에 들어오면 넓은 로비 공간에 마련된 <안양천 경관조면 대상 기념 사진전> ‘안양천을 품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안양천을 주제로 한 사진 전시회를 보다보면, 내가 아는 안양천이 맞나? 싶을 정도로 멋진 사진에 감탄이 나옵니다.

 

 

안양천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광명시의 보물같은 장소입니다.

 

 

마지막으로 하안도서관 1층, 커뮤니티 공간에는 특색있는 도서관 운영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거쳐 ‘반려동물’을 주제로 정한 테마존이 있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반려동물 포토존에서 반려동물과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반려동물 서가, 테마 도서 전시회를 통해 반려동물에 관한 도서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서가 도서는 열람만 가능하고 대출이 가능한 도서는 2층 종합자료실 별도 코너에 마련되어 있으며,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주제 도서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하안도서관은 특색 있는 도서관 운영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거쳐 ‘반려동물’을 주제로 정했으며, 동물 포토존, 반려동물 서가, 테마 도서 전시회, 인문학 강연회, 동아리를 운영합니다.
 

 

 

광명시는 동물보호 조례 제정으로 동물복지에 대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전국 최초로 동물등록제 시범사업 및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당신,
반려동물을 키우는 당신,
사진을 좋아하는 당신,
안양천을 사랑하는 당신,

지금, 하안도서관으로 가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