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폭염 대응 종합대책 가동, 시민의 건강‧안전 지키겠습니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1.07.15 1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폭염 종합 대책 수립, TF팀 구성해 폭염피해 최소화 총력

- 실내·외 무더위 쉼터 170개소 운영, 그늘막 64개 설치, 살수차 운영 등 폭염피해 예방

- 1,246명 재난도우미 운영, 폭염취약계층 온열질환 예방

광명시는 폭염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을 보호하고자 ‘여름철 폭염 대응 종합대책’을 마련해 9월까지 운영합니다.

시는 안전총괄과를 중심으로 상황관리반, 건강관리지원반, 건설현장지원반, 농어업인지원반 4개반으로 TF팀을 구성하고 부서별 폭염 대응체계를 구축해 선제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광명시는 폭염 시 시민이 더위를 피해 쉴 수 있도록 실내 무더위쉼터 146개소(동 행정복지센터 17개소, 경로당 116개소, 복지관 6개소, 기타 7개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24개소(교량 하부 9개소, 파고라 4개소, 정자 8개소, 공원 3개소)의 야외 무더위 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도로 위 폭염대피 그늘막 64개소를 설치했으며 살수차 3대를 수시 운영해 폭염 피해 예방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자율방재단, 통장, 노인 돌보미,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재난도우미 1,246명를 운영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폭염취약계층에 대한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해 온열질환 예방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는 거동이 불편해 무더위쉼터 이용이 힘든 폭염 취약계층 1,340명에게 쿨매트(죽부인) 등 냉방물품을 지원했습니다.

광명시는 노숙인 밀집지역 순찰을 강화해 각종 위험에 노출된 노숙인을 보호하고 각종 건설현장 노동자 안전관리와 농작물 피해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는 폭염에 대비해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폭염 정보와 폭염 대비 행동요령 등을 확인하고 폭염특보 시 야외활동 자제, 양산 쓰기, 무더위쉼터 이용, 충분한 수분 섭취 등을 실천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